‘참으면 병 된다’ 몸에 관심을 가져라
[라이프팀] 이 세상 모든 직장인들은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매일 밀려오는 업무와 야근, 억지로 참석해야 하는 회식, 그리고 사람관계에서 오는 부담감. 이처럼 직장생활을 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은 반복되는 일상으로 인해 지친 심신 때문에 피로감을 호소하곤 한다.

그렇다보니 마음 편하게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피로는 꾸준히 누적되면서 몸은 점점 상해가기 십상이다.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으면서 허리와 골반, 어깨는 뻐근하며 컴퓨터 화면을 계속 바라본 눈은 침침하고 뻑뻑해진다. 운동부족으로 인해 무릎은 쉽게 피곤해지며 항상 잠이 부족한 상태로 지내게 된다.

이처럼 몸이 점점 지쳐가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병원을 찾아 건강관리를 하지 않는다. 바쁘기도 하거니와 비싼 병원료도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 몇몇 이유를 들며 건강관리를 소홀하게 하다간 세월이 흘러 더 큰 후폭풍을 맞게 될 수도 있다. 우리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아프고 불편한 상태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더욱 상황이 심각해질 뿐이다.
‘참으면 병 된다’ 몸에 관심을 가져라
건강관리를 위해서 가장 우선으로 해야 할 것은 피로 관리다. 피로가 몸에 누적되게 되면 만성피로가 되고 만성피로가 되면 몸에 병이 생기기 쉬운 상황이 된다. 따라서 초기에 피로를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피로가 쌓이고 있다는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두통이다. 머리가 지끈지끈거리고 집중력이 현저하게 낮아졌다면 스스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단순 두통으로 시작했지만 빈혈, 현기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유의해야한다.

또한 정신이 맑지 않고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잠을 많이 못 자서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나 꾸준히 지속된다면 피로누적을 의심해보아야 한다.

몸의 기력이 없어 축 쳐진다거나 조금만 무리하면 몸살, 감기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몸에 피로가 누적되었다고 볼 수 있기에 건강관리에 나서야한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꾸준한 체력을 유지해준다면 큰 병을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일상생활에서의 건강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직장인들이 꼼꼼하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에 속한다. 아무래도 회사의 일이 1순위이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여유 없는 생활을 보내기 때문이다. 건강을 관리하려는 의지와 따라주지 않는 생활이 맞물리면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알찬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건강식품들은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비타민제, 영양제, 과일즙, 한약, 환 등 다양한 제품군들이 시중에 나와 있다.
‘참으면 병 된다’ 몸에 관심을 가져라
최근에는 체력 보강 및 증진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공진단이 각광받고 있다. 원나라 시절부터 황실에 진상되어온 공진단은 체력 및 기력 회복, 항노화, 피로 개선, 순발력 및 집중력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체력 및 정신력 소모가 심하거나 원기 보강이 필요한 경우, 과로로 기력이 떨어져 지친 경우, 만성 피로로 회복이 필요한 경우에 공진단을 꾸준하게 복용하게 되면 정신이 맑아지고 생기가 강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공진단의 간손상 회복에 대한 논문들이 발표되며 그 활용 범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바쁜 현대인에게 탁월한 건강식품인 공진단에는 사향, 녹용, 산수유, 당귀 등 귀한 재료들이 들어간다. 특히 사향 같은 경우는 국내 수입이 제한량이 있는 귀한 약재이기 때문에 가짜 사향으로 인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공정한 절차를 거쳐 만들어진 공진단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참으면 병 된다’ 몸에 관심을 가져라
미드니한의원에서 제조하는 공진단에는 식약청 심의를 필한 정품 사향만을 사용한다. 또한 러시아 녹용의 최상반 부분인 분골 부위와 함께 국산 당귀와 국산 산수유를 사용하며 최고 품질의 약재를 자랑한다. 특히 동의보감에 있는 재료들의 함량을 준수해서 제조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더욱 훌륭하다.

또한 약재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약재를 지고 말리는 과정, 즉 법제 공정을 거치며 발효 숙성 과정을 통해 공진단이 탄생하게 된다. 이렇게 완성된 미드니한의원의 공진단은 꺼끌거리는 이물감이 없으며 몸 속에서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더욱 뛰어난 효능을 자랑한다.

오늘도 직장인들은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렇게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도 건강관리를 놓칠 수는 없는 법. ‘황제의 보약’ 공진단을 통해 누적된 피로를 관리하고 건강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어떨까.
(사진출처: 미드니한의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한국 빅맥지수, 세계에서 28번째로 비싸…이유는?
▶ 유병언 전 회장, 운전기사 양회정 “돈 가방, 본 적도 없다”
▶ 부산 유치원 아동학대, CCTV 바꿔치기로 증거 인멸 ‘괘씸’
▶ ‘성범죄자 알림e’ 휴가지서, 성범죄자 신상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
▶ 세월호 생존학생 증언 “해경 보고만 있고, 승무원 가만히 있으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