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리 아나운서의 KBS 입사가 커다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조항리 아나운서는 지난 2012년 KBS 공채 시험에 합격해 그해 7월부터 현재까지 재직하고 있다.





26일 방송된 KBS2 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 아나운서 특집에 출연한 조항리 아나운서는 "휴학생 상태로 공채시험을 봤는데, 덜컥 합격을 해서 지금 휴학 상태"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 방송을 본 일부 시청자들은 그가 휴학생 시험으로 아나운서 시험을 본 것이 KBS 입사 규정 위반이 아니냐며 의구심을 제기했다.





언론사 입사 준비생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의 기본 응시 자격에는 `지원서 접수 마감일 기준 대학교 이하의 학교에 재학(유학 포함) 중인 자가 졸업(예정)자로 허위로 기재하여 공채 시험에 합격한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임용을 취소합니다`라는 문구가 명시돼 있다. `응시원서에 허위사항을 기재하거나 허위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합격을 취소하며 앞으로 5년간 공사 입사시험 응시자격을 제한합니다`라는 조항도 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와 관련해 KBS측은 한 매체를 통해 "조항리 아나운서는 2012년 상반기 이뤄진 채용시험에 졸업예정자 신분으로 응시했다"며 "응시 당시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학교(연세대) 명의의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 명의의 졸업예정서가 발급됐기에 허위기재라고 할 수 없다. 허위기재라 함은 본인이 허위로 작성하거나 본인이 (학교 명의의 졸업예정증명서 등이 없이) 자의적으로 판단, 졸업예정자라고 기재하는 경우 등을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2012년 채용 당시 인력 소요 상 입사자들이 현업에 당장 배치되는 상황이었고, 조 아나운서의 경우 입사 후 지방발령을 받아 근무하게 되면서 휴학생 상태가 된 것"이라고 밝혔다.



조항리 KBS 입사 특혜논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항리 KBS입사 특혜논란, 정말 이해가 안 된다" "조항리 KBS입사 특혜논란, 휴학생인데 어떻게.." "조항리 KBS입사 특혜논란, 난 저분의 입사가 이해가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대표팀 귀국 `엿 투척` 아수라장··손흥민 "엿 먹어야 하나요?"
ㆍ대표팀 귀국 `호박엿 투척` 냉담한 팬심··손흥민 인터뷰 하려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홍명보호 "한국축구는 죽었다" 엿 세례…정성룡 트위터 `논란`
ㆍ박 대통령, 새 경제팀 `경제활력` 최우선 주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