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속 이종석, 박해진의 서로 다른 매력의 ‘닥터룩’
[패션팀]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받은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이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가 화제다 보니 자연스레 주인공들의 패션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박해진의 젠틀 닥터룩이 화제가 되며 많은 남성들이 ‘닥터 이방인’ 속 그의 패션 스타일링을 궁금해하고 있다.

언제나 화제의 드라마가 있다면 주인공들의 스타일 또한 화제를 모으는 법. 이들의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의 스타일링이 궁금하다면 주목해 보자. 숨 막히는 비주얼로 연신 감탄사를 불러일으키는 이종석, 박해진 그들의 캐릭터를 돋보이게 만드는 남다른 패션 코디를 남성 SPA 브랜드 엘번드레스와 함께 제안한다.

▶ 박해진, 그의 젠틀닥터룩
닥터이방인 속 이종석, 박해진의 서로 다른 매력의 ‘닥터룩’
드라마 속에서 그는 하버드대 부교수 출신의 엘리트 흉부외과의 ‘한재준’ 역을 맡았다. 다정하고 친절하지만 가끔 차갑고 속을 알 수 없는 행동을 하는 계획적인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그는 수트를 선택했다.

박해진은 우월한 신체조건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세련된 수트 패션으로 젠틀하고 댄디한 매력을 물씬 풍기며 남다른 패션 센스를 뽐내고 있다. 브라운 또는 네이비 컬러의 수트에 컬러를 맞춘 타이와 헹거칩으로 포인트 스타일링해 클래식한 느낌을 더했다.

또한 그는 의사 가운 안에 셔츠만 코디하면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쓰리피스 수트를 선택하는 센스를 보였다.

▶ 이종석, 그의 캐주얼닥터룩
닥터이방인 속 이종석, 박해진의 서로 다른 매력의 ‘닥터룩’
세계적인 의사 아들로 남에서 태어나 북에서 성장한 천재적인 흉부외과의 ‘박 훈’역의 그는 사랑하는 여자를 눈앞에서 잃은 슬픔을 간직한 이방인이다. 그의 캐릭터 표현을 위해 이종석은 패셔너블한 캐주얼룩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큰 키와 날렵한 보디라인의 그는 트렌디한 디스트로이드 패션으로 거친 남성적인 분위기를 어필했다. 또한 짙은 컬러의 디스트로이드 청재킷은 자유분방하고 유쾌한 그의 캐릭터를 잘 표현했다.

때로는 베이지나 회색 롱 카디건을 이용한 스타일링으로 다정다감한 그의 캐릭터를 부각시키기도 하며 이종석만이 소화 가능한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 How to Styling

젠틀닥터룩
닥터이방인 속 이종석, 박해진의 서로 다른 매력의 ‘닥터룩’
극 중 ‘한재준’ 느낌의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깔끔하고 몸에 꼭 맞게 핏되는 어두운 계열의 수트를 선택하자. 타이 또한 수트 컬러에 맞춰 선택하고 조금 더 모던한 느낌을 원한다면 헹거칩으로 포인트를 주자.

이 때 유의해야 할 부분은, 잘 차려입은 수트에 어울리지 않는 슈즈 매치만큼 안타까운 일이 없으니 의상에 꼭 맞는 슈즈를 잘 선택해 마무리하자.

캐주얼닥터룩
닥터이방인 속 이종석, 박해진의 서로 다른 매력의 ‘닥터룩’
자유분방하고 유쾌하지만 한편으로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박 훈’느낌의 스타일을 원한다면 깔끔한 티셔츠에 디스트로이드 팬츠로 마무리하자.

트렌디한 디스트로이드 패션에 유니크한 아이템을 더하면 나만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 엘번, 엘번드레스, 아우라미디어, SBS ‘닥터이방인’ 공식 홈페이지,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호감도 상승! 백발백중 ‘소개팅룩’
▶ ‘군통령’ No.1 비결은 사랑스러운 패션 주얼리
▶ ‘아빠 어디가’ 윤후-민율 패션 “우리 아이도 한번?”
▶ [2014 아동복 섬머 트렌드] 어른보다 스타일리시한 키즈룩
▶ 여배우의 필수 아이템 ‘블랙 원피스’ 라인별 주얼리 매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