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민간기업 최초로 타요버스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오는 11일까지 ‘타요와 함께하는’ 대중교통 캠페인을 진행한다.

‘꼬마버스 타요’는 지난 3월 대중교통의 날을 맞아 한 달간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인 타요·로기·라니·가니가 그려진 버스를 운행을 시작했다.

이후 이 버스를 타기 위해 차고지에서 기다리거나 지방에서 상경하는 어린이가 증가하면서 최초 4대에서 100대로 증차하는 한편 운영기간도 늘리고 다른 지자체에서도 도입하는 등 전국에 때아닌 ‘꼬마버스 타요’ 열풍 현상이 생겼다.

현대백화점은 3일부터 11일까지 천호점 옥외주차장에 타요 버스를 전시하고, 방문 고객 누구나 탑승 및 사진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만화 주인공의 친구인 ‘가니’ 버스를 운행한다. 운행 구간은 천호점 정문에서 암사유적지, 천호대교를 경유하는 약 4km 구간이다. 회차별로 약 20가족(40명)이 탑승가능하며, 3일부터 13층 루비호에서 예약 접수를 받는다.

이와 함께 7일부터 8일까지 탑승 현장에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버스 승·하차시 유의 사항 등을알려주고 안내 책자를 나눠주는 등 ‘교통 안전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천호점 판매기획팀장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타요버스를 계기로 교통 안전 공익 캠페인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CSR 기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며 "어린이날 등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안전 요원 및 직원을 현장에 배치해 안전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