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특급 1부 [선물옵션 전략]



출연 : 송병준 와우넷 전문가





- 美지수 제조업, 주택지표 실망 혼조세 마감

- Kospi 박스 상단권 안착에 따른 추가 반등 지속예상

- 외국인 선물 수급 변동 극심

- 현물 매수세 유입감소에 시장 상단 돌파흐름 축소

- 지지선 1,935P(253.25P) / 저항선 1,962P(256.80P)



금일 선물 시장은 박스권에서 출발하고 있다. 전일 제조업 지수, 주택 지표가 실망스럽게 나오면서 해외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국내증시도 전일 오전에 조정이 나오다가

장 후반에 빠르게 반등했다. 코스피는 선물지수 254포인트, 종합주가지수 1,940포인트를 사수하기 위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일단 외국인 투자자들의 선물 수급 변동성이 매우 극심한 점을 체크해야 한다. 현재 구간에서 선물을 한 방향으로 밀어준다면 박스 상단권을 돌파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을 견제하는 흐름이 계속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시장은 박스권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현 위치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극심한 선물 수급 변동성과 현물 매수세 유입을 체크해야 한다. 지금 현물 수급이 유입된다는 것은 1,940포인트를 발판으로 1,980포인트까지

공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아직 현물이 발생될 기미가 없기 때문에 현물 시장을 기대하는 것은 이른 감이 있다.

현재 선물 수급은 극심하게 매수와 매도 변동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베이시스도 방향성을 못 잡고 있다. 베이시스도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 시장의 매수도 일정한 흐름으로 유입되지 않고 있다. 프로그램 매수세가 유입되려면 외국인 투자에서 선물이 일관성을 보여야 강하게 나타날 수 있다.

오늘도 어제처럼 장중 눌림목이 발생한다면 저가 매수세가 유입될 것으로 보이고, 장중 박스 상단 돌파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해볼 필요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쇼트트랙 왜 5명, 우리나라 시상대에만? 이유 알고보니 `아하`
ㆍ여자 쇼트트랙 3000m 계주, 중국실격 동영상 `역전하는 심석희` 아찔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경주 마우나리조트 붕괴 사고, 부산외대 학회장 후배 구하려다 끝내...
ㆍ[2014 GFC] 린 이푸 전 세계은행 부총재 "중국 부채, 걱정 수준 아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