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이 생기기 쉬운 나쁜 습관과 좋은 습관
[뷰티팀] 세월이 가면서 나이가 들고 얼굴에는 점점 주름들이 자리를 잡아간다.

30대가 넘어가면서부터 피부탄력이 떨어짐과 동시에 신축성을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결속력 또한 점차 떨어진다. 이로 인해 우리의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게 되고 피부탄력도 함께 떨어지게 된다.

하지만 주름의 원인은 세월뿐만이 아니다. 평소에 습관에서도 자신의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을 만들 수 있는데 주로 자주 짓는 표정이나 스트레스, 자외선, 건조한 환경 등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얼굴에 주름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외모 꾸미기에 관심 많은 20대의 여성들은 과도한 다이어트로 피부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그 중 입가 근육은 말할 때, 웃을 때, 음식을 씹을 때 등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신체 부위로 평상시 잘못된 습관을 들이게 되면 팔자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얼굴의 코 양 옆의 뺨에서부터 입 쪽으로 길게 늘어지는 팔자주름은 나이보다 얼굴을 더 노안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첫인상을 심술궂은 표정으로 보이게 한다. 게다가 얼굴에 한 번 생긴 팔자주름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깊게 패이게 되고 이로 인해 고집이 세거나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 팔자주름에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들

평상시 습관적으로 하는 행동들을 자세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평소에 잠을 잘 때 엎드려 자는 습관이나 책상에 앉아 있을 때 턱을 괴는 습관 등은 팔자주름을 유발하는 습관이므로 자제해야 한다.

팔자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팔자주름에 좋은 습관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된다. 평상시 ‘아에이오우’를 반복하거나 볼에 빵빵하게 바람을 넣는 운동을 통해 입 주변 근육에 탄력을 실어 주면 팔자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잠자리에서도 너무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고 얼굴이 눌리지 않도록 올바른 자세로 누워서 자는 게 좋다.

# 주름예방을 위해서 필수적인 수분 공급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피부유연성과 피부탄력이 떨어져 잔주름이 생기게 되고 이미 생긴 주름이 더 깊어지기 때문이다.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세안 후에 수분크림, 탄력크림, 영양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 주어 피부에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수분공급을 해야 한다. 또한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습관은 체내 수분을 높일 수 있다.

# 피부의 적! 자외선을 막기 위한 자외선차단방법

자외선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노화를 줄 수 있어 항상 자외선차단에 신경을 써야 한다.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 속에 있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파괴되어 피부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노화를 촉진하게 되어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제, 선글라스, 모자 등을 이용해서 자외선을 차단해야 한다.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할 때는 외출 전 적어도 30분 전에 피부에 발라 흡수시켜 주어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지수에 따라서 2~3시간에 한 번씩 자외선 차단제 덧바르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주름관리와 피부재생을 위한 리프팅 안티케어

리스킨 에스테틱 명품거리점의 리프팅 안티케어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으면 주름예방과 주름관리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베이직, 스폐셜, 프리미엄의 3단계로 나누어지는 리프팅 안티케어 프로그램은 피부진정, 피부컨디션회복, 수분공급, 화이트닝, 피부탄력증진에 초점을 맞춘 피부재생관리 프로그램으로 30대부터 50대까지 중후반의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RS브이랩시스템 세븐 화이트닝 콜라겐 4D마스크와 RS하이드로겔마스크 등을 통해 마스크팩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리스킨 에스테틱 명품거리점에서는 미백관리 프로그램, 모공관리 프로그램, 보습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피부 관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피부고민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요즘은 가을철 결혼시즌으로 예비 신부들의 피부 관리 예약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절대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주름은 막을 수 없겠지만 늦출 수는 있다. 지금부터라도 건강하고 자신 있는 피부를 위해 팔자주름에 좋은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해 보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