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청담어학원 '프리미엄브랜드지수' 4년 연속 1위

청담어학원이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주니어 영어학원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로 마켓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및 가치를 반영하여 분야별 1위 브랜드를 결정한다.

특히 올해에는 브랜드 인지, 이미지, 편익, 리더십, 애호도, 사회적 책임 6개항목의 모든 차원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화 청담러닝 대표는 “청담어학원 고객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청담어학원이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성과 비전 함양 솔루션을 제공하여 글로벌 지식 산업의 마켓 리더가 되겠다”고 밝혔다.

지난 10년 동안 원어민 강사 시스템 및 비판적 사고력 중심 커리큘럼을 도입함으로써 글로벌 트랙 양성에 견인차 역할을 해냈던 청담어학원은 2013년 또 한 번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개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청담3.0’ 프로그램을 올해 9월 직영점을 시작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학생들이 역량 계발·비전 수립·진학 실현의 목적에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입체적으로 구성하였을 뿐 아니라,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주제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지식을 이해하고 이를 융합하여,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과 소통함으로써 자신만의 창의적인 생각을 도출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기존의 프로그램을 뛰어넘는 커리큘럼의 혁신으로, ‘프로젝트 러닝’, ‘미디어 러닝’, ‘소셜 러닝’이라는 세 가지 특징 하에 디지털 텍스트북 및 미디어와 같은 스마트 툴을 활용하여 리얼타임 테스트 등의 인터랙티브한 수업을 통해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고 기존 학습 모델의 패러다임 전환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차세대 학습 모델을 제시한다. ‘청담3.0’은 최근 미국 대표 기술교육전시회 ‘2013 ISTE(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를 통해 세계 시장에 최초로 소개, 주목 받았다.

청담어학원은 ‘대한민국브랜드스타’ 2010, 2011, 2012 3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웰빙지수’ 2009, 2010, 2011, 2012 4년 연속 1위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2013년 7월 현재 전국 89개 브랜치를 운영 중이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