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텍, S-IPS 패널을 탑재한 30형 LED 모니터 출시
[박영준 기자] 위텍인스트루먼트가 S-IPS 패널을 탑재한 LED 모니터 ‘야마카시 300 레오니다스’를 출시한다고 4월17일 밝혔다.

야마카시 300 레오니다스는 영화 ‘300’에 등장한 스파르타의 영웅적인 왕인 ‘레오니다스’의 이름을 따온 것으로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30형(76cm)의 대화면으로 여러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2560x1600(WQXGA)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

1000:1의 명암비와 370cd/㎡의 밝기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 좀 더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6ms의 응답속도는 스피드하고 다이내믹한 장면도 빠짐없이 포착,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보여준다.

특히 10억 7,000만 개의 색상(10비트)을 지원해 세밀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이에 DSLR 유저와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최적화된 이미지를 제공, 뛰어난 작업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밖에도 178도의 광시야각으로 어디서 보든 왜곡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중앙 하단에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OSD 버튼이, 후면에는 단자부가 위치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VESA 규격의 월 마운트 홀을 채택, 벽걸이 형식의 사용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중고 패밀리카 구입 “지금이 적기”
▶ 오피러스 끝없는 추락 “K9 때문에…”
▶ 솔로가 좋은 점 “여러 이성과의 만남 가능해”
▶ 홍수아, 무보정 사진 공개 ‘각선미 끝판왕’ 등극
▶ 기아 ‘K9’ 실내공간 들여다보니 “웅장한 디자인에 감탄”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