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연계에는 아동극과 주요 고객층이 어린이인 기업 간 제휴를 맺고 벌이는 ‘크로스마케팅’이 한창이다.

겨울방학에 이어 봄방학을 맞아 가족/어린이 공연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아동극 입장에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절실하고, 기업 측은 타겟 고객인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자사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함으로써 비용 대비 높은 광고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아동극, 기업 손잡고 '크로스마케팅' 한창
뽀로로 나오는 ‘더블아이스쇼’,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고객에게 할인

‘러시아 국립 아이스발레단의 피노키오 & 뽀롱뽀롱뽀로로 더블아이스쇼’(이하 ‘더블아이스쇼’)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와 손잡고 할인행사를 벌이고 있다.

더블아이스쇼 관람객이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이용하면 2천 원을 할인해주고, 아이스링크 이용객은 더블아이스쇼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방법은 공연 예매처에 전화 사전 예약 후 현장에서 아이스링크 입장권을 제시하면 된다.

더블아이스쇼 공연기획사 측은 최근 높아진 피겨스케이팅에 대한 관심과 함께 아이스링크 이용객이 늘어난 점을 고려하여 이와 같은 제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고추장 떡볶이’ , ‘아딸’ 에서 실제 떡볶이 협찬

‘고추장 떡볶이’는 ㈜오투스페이스의 ‘아딸’ 협찬으로 관람객들에게 진짜 떡볶이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2008년 초연 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족극으로, 아딸 측은 4년째 협찬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떡볶이 이벤트를 통해 아딸은 문화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했고, ‘고추장 떡볶이’는 공연의 제목에 그대로 부합하는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공연 초부터 화제를 모으며 롱런하는 아동극으로 성장했다.


‘호비쇼’ , 아토피 크림 ‘네오팜’ 선물

율동뮤지컬 ‘호비쇼’는 ‘네오팜’과 제휴해 아토피 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연 관람일이 있는 주에 자녀의 생일이 포함되어 있으면, 네오팜에서 제공하는 ‘아토팜 MLE 크림 100ml’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아토팜은 자녀의 피부건강에 민감한 주부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난 제품이라, 공연도 보고 자녀의 생일선물까지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대해 호응이 뜨겁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