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30]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의 부인 카를라 브루니 여사가 임신한 사실이 거의 기정화되면서 프랑스 정가가 들썩이고 있다.

도미니크 스트로스칸 국제통화기금(IMF) 총재의 성추행 사건과 함께 사르코지 대통령의 지지율을 단숨에 끌어올릴 수 있는 대형 호재들이 잇따라 터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사르코지의 가장 큰 정적이었던 스트로스칸 IMF 총재가 사회당 후보로 대선에 출마하게 되면 결선투표 진출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르 파리지앵 신문은 17일 ‘스트로스칸,KO’라는 1면 제목에 이어 스트로스칸의 사회당 대선 후보 가능성을 가정해 브뤼노 르 메르 농업장관 주도로 지금까지 치밀하게 준비해왔던 여당의 모든 전략과 실탄들이 휴지통에 버려질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정가에서는 브루니 여사의 임신설이 나돌고 있다.물론 엘리제궁이 브루니의 임신 사실을 아직 공표하지는 않은 상태지만,브루니여사가 그동안 사르코지의 아이를 갖고 싶다는 의사를 자주 피력해왔기 때문에 언제 임신할 지가 최대의 관심사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올해 43세인 브루니는 13세나 많은 급한 성격의 사르코지를 비교적 잘 누그러뜨린다는 평판 속에 상당한 국민적 신뢰를 받고 있다.

브루니가 출산하게 되면 사르코지는 프랑스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재임 중 아이를 낳은 대통령으로 기록되는데,이 아이는 두번의 결혼으로 세 아들을 두고 있는 사르코지에게는 넷째,아들 하나를 둔 브루니에게는 둘째가 된다.지금까지 프랑스 정가에서는 대선 일정을 감안할 때 올 하반기나 늦어도 연말께 임신이 발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했었다.

하지만 브루니는 최근 한 주간지의 임신설 보도에 이어 숄로 배를 슬쩍 가린 사진이 르 파리지앵 신문에 게재되고 또 칸영화제 참석을 전격 취소하면서 프랑스 정가에는 임신설이 파다하게 퍼져나갔다.일부 언론의 보도대로 브루니 여사가 쌍둥이를 임신했다면 그 폭발력은 훨씬 더 위력적이어서 사르코지 대통령이 단번에 지지율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정치분석가는 “1년 이상 바닥을 헤매던 사르코지 대통령이 잇단 대형 호재를 타고 지지율을 회복해 재선에 나설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최근 부인과 별거한 아널드 슈워제네거 전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63)가 집에서 오랫동안 일해온 가정부와 혼외정사로 아이까지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고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가 17일 보도했다.10여년 전 슈워제네거와 사이에 아이를 낳았던 가정부는 지난 1월 슈워제네거 집 일을 그만뒀다.이 신문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가정부와 아이의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다.

슈워제네거 전 지사는 16일 밤 LAT에 보낸 성명에서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으며 모두 내 책임”이라면서 “부인과 가족에게 상처를 준 점에 대해 진정으로 사과했다”고 밝혔다.

장성호 기자 ja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