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이 국내 자동차 관련 대학 및 자동차 학과가 있는 고등학교에 연구용 실험 차량으로 1시리즈, 3시리즈, Z4, X5, MINI 쿠퍼 등 총 15대를 지원한다. 자동차 관련 고등학교에 연구용 차를 기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MW 코리아는 21일 오전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군터 지만 BMW 그룹 아시아 태평양 총괄 사장을 비롯한 김효준 BMW 코리아 사장,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5주년을 기념하는 'BMW 코리아 연구용 차량 기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15대 기증 차량은 대학 11군데를 포함 고교 4군데로, 고교의 경우 경기 자동차 과학 고등학교, 동일 공업 고등학교, 부산 자동차 고등학교, 인평 자동차 정보 고등학교에 각각 제공됐다.

이날 김효준 BMW 사장은 "연구용으로 기증하는 15대의 자동차가 향후 예비 자동차 기술 전문가들의 꿈을 이루는데 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BMW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MW 코리아는 지난 2001년 처음으로 연세대학교 공대에 BMW 528i를 포함 엔진 및 트랜스미션을 기증한 이래, 국내 자동차 관련 대학에 이번까지 연구용 차량 총 32대를 기증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