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연기자 윤은혜가 난치병 어린이들을 위해 청원한 희망 모금이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일 윤은혜는 ‘난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소원 성취를 통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성원해달라’는 내용으로 다음 아고라에 모금 청원을 올렸다.

이 청원은 단 하루 만에 모금을 진행하는데 필수조건인 네티즌 500명의 서명을 훌쩍 넘겼으며, 다음 내부 검토를 거쳐 지난 17일부터 모금을 진행하게 됐다.

다음은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모금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스타 희망천사 캠페인’ 페이지(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star1.do)를 개설했다.

네티즌들은 이 페이지를 통해 다음캐시, 신용카드 결제 등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모금할 수 있다. 다음 또한 네티즌들의 응원 댓글 1개당 100원, 윤은혜의 이미지를 활용한 스킨을 네티즌들이 카페에 적용하거나 캠페인 위젯 달기에 참여하면 1000원을 대신 기부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모금에 동참하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전액은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http://www.wish.or.kr)’에 전달되어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 기금으로 후원된다.

다음은 이번 윤은혜의 모금 청원을 계기로 ‘스타 희망천사 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하고 분기에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