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전 행정관 김모씨의 성매매 혐의를 조사 중인 서울 마포경찰서는 1일 업계로부터 로비 차원에서 향응 및 접대를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접대가 이뤄진 것으로 추정되는) 유흥업소에서의 술값 금액이 적지 않기 때문에 성접대나 향응을 받았는지도 수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연락이 끊겼던 김 전 행정관과 연락이 돼 금명간 불러 조사할 것"이라며 "업체의 로비에 대한 부분도 수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경찰은 이날 유흥업소 여종업원, 모텔 관계자 등 3명을 소환해 술값에 2차 비용이 포함돼 있었는지 등에 대해 조사했다.

이날 출석키로 한 김 전 행정관은 아직 소환에 응하지 않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31일 서울 신촌 A유흥업소에서 신용카드 단말기와 매출 전표를 압수했다.

경찰은 압수물에서 술값으로 계산된 180만원이 찍힌 전표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김 전 행정관은 지난달 25일 마포구의 한 모텔에서 A유흥업소 여종업원과 함께 경찰에 적발됐으며, 그전에 또 다른 청와대 행정관, 방송통신위원회 및 케이블 방송업계 관계자 등과 함께 A유흥업소에서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술값은 케이블 방송업계 관계자가 85만원과 95만원으로 나눠 계산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불한 180만원 중 이전의 외상값이라고 업계 측이 밝힌 95만원이 김 전 행정관 등 3명에 대한 `성접대 비용'이라는 의혹이 일고 있어 이 부분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집중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김 전 행정관 외 나머지 사람들도 성매매를 위해 모텔에 간 것으로 확인되면 이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찰은 김 전 행정관이 적발된 모텔의 CC(폐쇄)TV를 확보하고 김 전 행정관 외 다른 일행이 있었는지 등을 조사 중이다.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kong7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