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들이 '한가위 마케팅'에 들어갔다.

추석 연휴와 이를 전후한 시점에 적립 포인트를 활용한 상품 할인 판매와 덤 증정 등 유통업체들이 동원하는 수단과 대체로 비슷하다.

19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SK㈜는 내달 3-5일 전국 고속도로 SK 주유소(충전소 포함) 48곳에서 모든 주유 고객들에게 키친타올을 주기로 했다.

또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www.okcashbag.com)를 통해 OK캐쉬백 포인트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믹서기 등 90여개의 할인 상품을 내놓는다.

SK㈜는 앞서 이달 29일까지는 홈페이지(www.enclean.com)를 통해 '솔룩스(프리미엄급 휘발유)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솔룩스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OK캐쉬백 2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

GS칼텍스는 내달 4-8일 고속도로 GS 주유소 이용 고객들에게 밀폐용기 10만 세트를 선착순 제공할 계획이다.

또 킥스 사이트(www.kixx.co.kr)에서 신청받아 모든 응모 고객들에게 보너스 포인트 100점과 GS이숍 5천원 할인쿠폰을 주고, 일부 당첨 고객들에게는 10만점(50명)에서 최고 100만점(1명) 등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기로 했다.

GS칼텍스는 주유소 등 협력업체들에게 농수산물과 생활용품 등 3천900여개의 선물세트도 증정한다.

에쓰오일은 내달 5-8일 고속도로 에쓰오일 주유소 46곳에서 모든 고객들에게 극세사로 만든 청소용 장갑을 사은품으로 준다.

에쓰오일은 또한 가을 문화 마케팅을 겸하는 차원에서 서울, 부산, 울산, 전주, 안양 등에서 열리는 뮤지컬 '에비타'(11월18일)와 가수 이승철, SG워너비 콘서트(9월30일) 등 문화공연 티켓 1천300장을 선별 제공하기로 했다.

내달말까지 에쓰오일 보너스 카드 홈페이지(www.s-oilbonus.com)를 통해 신청받아 모두 650명을 추첨, 한사람당 2장의 티켓을 나눠준다.

현대오일뱅크는 25일까지 홈페이지(www.oilbankcard.com)를 통해 보너스 카드 우량 고객들에게 갈비, 과일, 한과 등 추석선물을 시중 가격에 비해 최고 20% 싸게 판매한다.

현대오일뱅크측은 "상품 대금 결제는 누적된 보너스 카드 포인트 외에 현금이나 신용카드로도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서울연합뉴스) 고형규 기자 un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