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뱀'에게 당한 것을 보복하겠다며 두달 동안 여성 21명을 성폭행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초경찰서가 7월7일부터 두달여 간 21명의 여성을 136차례 성폭행한 혐의(특수강간 등)로 7일 구속한 이모(29)씨는 작년 8월초 인터넷 채팅으로 만난 여성이 성매매 혐의로 적발된 뒤 고객 중 한명으로 자신을 지목하는 바람에 8개월 간 미결수로 수감됐다가 올해 6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고 출소했다.

직업적으로 남성과 성관계를 맺는 `꽃뱀'에게 당해 옥살이를 했다고 여긴 이씨는 채팅을 통해 남성을 만나는 여성들에게 보복하겠다며 출소 뒤 타인 명의로 인터넷 채팅 사이트에 가입했다.

이씨는 여성들과 채팅을 하다 `한달에 4∼5번 만나는 조건으로 100만∼150만원을 주겠다'고 쪽지를 보내 접근, 약속 장소 근처에 `공주방'처럼 화려하게 꾸민 모텔로 피해여성들을 유인했다.

이씨는 모텔 안에서 미리 준비한 흉기로 위협, 여성의 손발을 묶어 성폭행하면서 포르노를 보여주며 포르노 배우처럼 연기하게 하고 이를 디지털 카메라로 찍어 피해여성들이 신고하지 못하도록 협박하는데 사용했다.

이씨는 장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해당여성을 마구 때렸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씨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채팅사이트에서 타인 아이디(ID)로 접속하고 공중전화만 사용했으나 피해 여성의 신고를 받고 그가 주로 사용한 공중전화 근처에서 잠복근무하던 경찰에 덜미가 잡혔다.

이씨는 경찰에서 "나 같이 `꽃뱀'에게 속는 피해자가 또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꽃뱀 여성들을 응징하려고 했다"고 진술했다.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engin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