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기 삼성SDS대표가 국내 인사로는 처음으로 미국의 IT전문잡지인 "컴퓨터월드(www.computerworld.com)"가 선정한 "올해의 세계 IT리더 1백인"에 뽑혔다.

이 잡지는 매년 다양한 업종의 전세계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정보기술(IT)의 접목을 통해 전사적인 경영혁신을 주도한 인물을 "올해의 세계 IT리더 1백인"으로 선정해왔다.

컴퓨터월드는 "김 사장이 삼성그룹의 정보화를 담당하는 정보기술최고담당자(CIO)로서 그룹 관계사를 대상으로 최적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삼성그룹이 나아가야 할 5가지 정보화과제(CRM,SCM,전자상거래,KMS 및 T인프라의 확충)를 선정.추진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삼성SDS는 "김사장이 세계 IT리더 1백인으로 선정된 것은 삼성SDS를 비롯한 삼성그룹 전 관계사의 정보화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김사장과 함께 세계 IT리더 1백인에 뽑힌 인물은 세계적인 화학업체인 듀퐁사의 CIO인 로버트 리다우트(Robert Ridout),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조지 브라벨 수석 부사장 등이다.

컴퓨터월드는 미국의 IT 미디어 그룹인 IDG(www.idg.net)의 자회사로 93만명의 회원과 25만부의 발행부수를 기록하고 있는 IT 전문잡지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