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싱가포르 BK 글로벌컨소시엄이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인수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BK 컨소시엄은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 비티씨홀딩컴퍼니 지분 50%+1주를 약 4000억원에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티씨홀딩컴퍼니는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 75.99%를 보유한 비상장회사로 실소유주가 누구인지는 베일에 가려진 상태다.

빗썸을 인수한 BK 컨소시엄은 싱가포르 BK메디컬그룹과 아이씨오플랫폼(ICO Platform)를 이끌고 있는 김병건 대표를 주축으로 구성됐다. 김 대표는 서울대 의대 출신 성형외과 전문의로 23년 전 BK 성형외과를 창업한 뒤 싱가포르,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하며 BK 메디컬그룹으로 키웠다.

그는 휴젤 등의 기업에 초기 투자해 10만% 이상 수익을 낸 슈퍼개미로 증권가에서도 유명한 인물. 지난해 8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아이씨오플랫폼 법인을 설립해 블록체인 기업과 초기 창업자들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왔다.

빗썸 관계자는 “BK컨소시엄 및 매각 관련 사실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파악 중이다. 향후 명확한 사측 입장이 정해지는 대로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 10월23~24일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립니다. 국내외 정부 및 기업, 관련 업계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프론티어 코리아' 비전을 전 세계에 공유합니다.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김산하 한경닷컴 객원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