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페이 6월 출시준비 완료…‘월드 IT쇼 2017’서 첫 선
LG전자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17’에서 ‘LG 페이’를 공개했다. 6월 중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는 평가다.

이날 LG전자는 월드 IT쇼 2017를 찾은 관람객들이 간편하게 LG 페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G6’와 카드 결제기를 비치한 별도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LG 페이에는 오프라인 결제 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네틱 기술인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가 탑재됐다.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켜 이를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되는 방식이다.

LG 페이는 높은 보안성도 갖췄다. 앱을 실행할 때 지문인증을 거칠 뿐만 아니라, 매번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발생시켜 카드번호 유출을 방지했다.

LG전자는 최근 LG 페이의 국내 상표권 출원을 완료했으며 사내 체험단을 운영해 기술 완성도도 끌어올렸다.

또 LG전자는 신한, KB, BC, 롯데, 현대, 하나, NH, 삼성 등 국내 8개 신용카드사와 LG 페이 서비스 참여를 위한 제휴를 완료했다. 우선 서비스 출시와 함께 신한, KB, BC, 롯데 4개 카드사가 LG 페이를 지원하며, 9월에는 모든 카드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6 사용자들은 LG 페이가 출시되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은행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로 LG 페이의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