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이 27일부터 독점 연재하는 웹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 / 사진=카카오 제공
다음웹툰이 27일부터 독점 연재하는 웹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 /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다음웹툰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 웹툰을 연재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달 2일 국내에서 전야 개봉하는 마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의 공식 웹툰으로, 다음웹툰이 독점 연재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죽음의 보석은 영화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멤버들이 살아있는 행성에 침투해 죽음의 보석을 가져오는 과정을 그렸다. 한국인 캐릭터 '암자'가 최초로 등장해 국내 독자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번 작품은 다음웹툰과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진행하는 세 번째 공동 프로젝트다. 두 회사는 2014년 9월 '어벤져스:일렉트릭 레인', 2015년 4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웹툰을 선보였다.

이번 웹툰 스토리 구성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데어데블'을 쓴 크리스토스 게이지가 맡았다. 작화에는 'PEAK' '수퍼우먼' 등 다음웹툰 인기 작품을 그린 임강혁 작가가 참여했다. 총 20회 분량으로 이날부터 매주 목요일 연재된다.

박정서 다음웹툰 컴퍼니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지적재산권(IP)을 웹툰으로 제작하고 국내 작가들의 해외 진출을 돕겠다"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