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모터쇼]쌍용차, 제품 개발에1조 추가 투자…전기차 계획 있다
[ 박상재 기자 ] 쌍용자동차가 제품 개발에 1조원을 추가 투자한다.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그룹은 필요 시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쌍용차와 마힌드라그룹은 3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종식 쌍용차 사장과 아난드 마힌드라 마힌드라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앞으로 4년 동안 재품 개발에 1조원을 추가 투자한다. 현금을 재원으로 투자가 진행된다. 필요에 따라 마힌드라그룹은 지분 매입 등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 사장은 이날 순수 전기차 개발 계획도 언급했다. 쌍용차는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친환경차 라인업이 없다.

그는 "미국과 유럽 등 여러 지역에 맞춰나가기 위해 친환경차 필요성을 생각하고 있다"며 "이에 전기차를 개발하기로 방향을 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마힌드라그룹은 현재 전기차를 양산하고 있고 여러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협업을 통해 전기차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2019년 말 출시를 목표로 전기차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마힌드라 회장도 "전 세계가 전기차 대량 생산과 보급 확대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업체간 가격 경쟁을 통해 배터리 가격이 점차 떨어질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힌드라그룹과 쌍용차는 이러한 새로운 시장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카셰어링(차량 공유)과 고성능차 등의 제품도 내놓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