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머니로드쇼-'스타강사' 총출동] 18명의 재테크 고수들…당신의 노후를 지켜드립니다
2017년 한경 머니로드쇼에서는 18명의 자산관리·주식·금융상품·부동산 전문가를 두루 만날 수 있다. 이들이 연구한 재테크 트렌드와 투자 전략을 통해 참석자 스스로 자신의 자산관리 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막을 올린다. 이후 부산(7일)과 울산(8일), 대구(9일), 인천(14일), 광주(15일)를 거쳐 대전(16일)에서 막을 내린다. 지역별로 세 명의 재테크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자산관리·주식·금융상품·부동산 강의를 한다. 1 대 1 재무상담도 함께 이뤄진다. 서울에서는 시중은행 및 보험사가, 지방에서는 해당 지방은행 및 보험사의 상담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서울(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서울 강연에서는 오후 2시부터 55분 동안 조현수 우리은행 WM자문센터 자산컨설팅팀장의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전략’ 강의가 진행된다. 조 팀장은 한국금융연수원 자산관리 강사를 겸임하고 있다.

이어서 오후 3시10분부터 오후 4시5분까지는 신상근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장이 ‘유명 금융상품 및 투자 전략’을 강연한다. 신 소장은 삼성증권 자산배분전략팀장과 상품지원팀장을 거쳐 우리자산운용 마케팅부장,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연구소 리서치팀장을 지냈다.

오후 4시20분부터 오후 5시15분까지는 고준석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장의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부동산 투자 전략’ 강연이 열린다. 고 센터장은 신한은행 청담역지점장 등을 지냈다.

부산(7일)

우동 벡스코 컨벤션홀 104호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55분간 정영희 KB국민은행 부산PB센터 부센터장이 자산관리 전략을 강연한다. 그는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위원을 겸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 FP협회에서 ‘2016년 우수 FP상’을 받았다.

오후 3시10분부터 55분 동안은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이 유망한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김 센터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최고책임자와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를 지냈다.

오후 4시20분부터 55분간 김성주 BNK금융경영연구소 부소장이 노후자금 마련에 대비한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안내한다. 김 부소장은 부산은행 전략기획부 조사역과 부산발전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 전문위원을 거쳤다.

울산(8일)

남외동 울산MBC컨벤션 2층 안젤로홀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장경영 한경생애설계센터장이 자산관리 전략을 소개하고, 오후 3시10분부터 신현호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장이 유망한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안내한다. 장 센터장은 삼성생명 은퇴연구소 수석연구원을 거쳐 한국전력·삼성전자·도로공사 등의 현장에서 두루 재무설계를 강의했다. 신 부장은 NH투자증권 미래상품발굴단 팀장과 1등추진사무국 팀장을 지냈다. 오후 4시20분부터는 심형석 영산대 부동산학과 교수가 부동산 투자 전략을 강의한다.

대구(9일)

산격동 엑스코 211호에서 열리는 대구 강연에서는 오후 2시부터 김대근 NH농협은행 WM지원단 선임연구원이 자산관리 전략을 강의한다. 오후 3시10분부터는 신상근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장이 유망한 금융상품 및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오후 4시20분부터는 이동현 KEB하나은행 행복한부동산센터장이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안내한다.

인천(14일)

송도동 송도컨벤시아 113호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배종우 KEB하나은행 올림픽선수촌 PB센터장이 자산관리 전략을, 오후 3시10분부터 신현호 NH투자증권 상품기획부장이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강의한다. 배 센터장은 KEB하나은행 평창동콜드클럽센터장과 청담동골드클럽 PB부장을 지냈다. 오후 4시20분부터는 임채우 KB국민은행 부동산전문위원의 부동산 투자 전략 강연이 이어진다.
[한경 머니로드쇼-'스타강사' 총출동] 18명의 재테크 고수들…당신의 노후를 지켜드립니다
광주(15일)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 308호에서 열린다. 오후 2시부터 손기영 삼성생명 호남FP센터 FP팀장이 자산관리 전략을 강의한다. 삼성생명에서 부동산·증권·파생상품·펀드투자 분야에 대한 상담을 두루 맡고 있다. 2008년 한국FP협회 공로상을 받았다.오후 3시10분부터 이영철 대신증권 연금사업센터장이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오후 4시20분부터 최성호 신한은행 부동산팀장이 부동산 투자 전략을 강연한다.

대전(16일)

도룡동 대전컨벤션센터 105호에서 열린다. 배범식 교보생명 노블리에센터장이 오후 2시부터 자산관리 전략을 소개한다. 배 센터장은 교보생명 중부FP본부 금융세무강사와 경찰교육원 재무설계 전담강사를 지냈다.

오후 3시10분부터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이 금융상품과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오후 4시20분부터 정재호 목원대 부동산학과 교수가 부동산 투자 전략을 알려준다. 정 교수는 친서민주택정책포럼 자문위원과 대전시 도시재정비위원을 지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