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85% 대한상의, 기술교육생 모집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은 2017년도 신입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3800여명. 원서는 오는 28일까지 대한상의 인력개발원 홈페이지(korchamhrd.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기계, 자동차, 전기, 정보통신, 조선설계 등 10개이며 지원 대상은 15세 이상 실업자다. 입학생에게는 6개월간의 교육비와 기숙사비·식비를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수당과 교통비도 별도로 지급한다. 1995년 설립 이래 4만6154명의 전문 기술인력을 배출했으며 이들의 평균 취업률은 85.4%다.

기업은행 ‘청년희망 멘토링’ 참가자 모집

IBK기업은행이 금융권 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IBK청년희망 멘토링’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업은행 행원이 직접 금융권 취업준비생의 멘토가 돼 취업캠프, 자기소개서, 논술, NCS, 면접특강 등을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160명으로 오는 1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는 우대한다. 멘티로 선정되면 9개월간 기업은행 행원이 직접 월 1회 취업멘토링을 하며 멘토 행원들과 함께 매칭워크숍도 간다. 기업은행의 충주연수원에서 열리는 2박3일 취업캠프에도 참석할 수 있다. 이 밖에 NCS모의고사, 자기소개서 작성법, 논술특강도 들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장학금과 표창장을 준다. 입사 시 우대 혜택은 없다.

15일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채용박람회

신세계사이먼은 15일 한국산업기술대에 있는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채용 박람회’를 연다.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은 신세계사이먼이 여주, 파주, 부산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프리미엄아울렛으로 올 4월 문을 연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에 입점하는 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매장 전문 판매직, 시설관리직 등을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WISET, 여성 과학기술인 멘토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취업탐색 멘토링에 참여할 여성 과학기술인 멘토를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기업이나 연구소에 재직 중인 여성 과학기술인이다. 멘토로 선발되면 5월부터 11월까지 이공계 여자 대학(원)생 멘티를 온·오프라인에서 만나 생생한 취업 정보와 진로설계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참여 멘토에게는 200만원 내외의 활동비와 멘토 위촉장, 활동확인서가 지급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wiset.or.kr)에서 가능하다. 2006년부터 총 86개 기관에 1505명의 여성 과학기술인 멘토가 참여했다.

서울 도봉구 14~15일 ‘취업멘토링’

서울 도봉구는 14~15일 이틀간 관내 일자리카페에서 ‘현직자와 함께하는 취업멘토링’을 운영한다. 첫날은 SPC클라우드 마케팅팀 현직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식품, 서비스 등 마케팅 분야 취업멘토링을 하며 이튿날은 KT 해외 영업부서 현직자가 해외 영업, 취업 외국어, 면접 및 주요 기업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를 한다. 강연 30분, 멘토링 90분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은 구청 누리집 내 ‘행사/모집’란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화(02-2091-2863)나 전자우편(hello2015@dobong.go.kr)으로도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