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
사진=방송화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무위원 간담회에 참석하며 권한대행 업무를 시작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10일 오전 한광옥 청와대 비서실장으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았다.

양측은 권한대행 체제 출범에 따른 업무분장 방안과 의전·경호 문제 등 실무적인 업무 내용에 대해 협의를 했다.

특히 양측은 지난 2004년 3월 고건 전 권한대행의 전례에 따라 대통령 권한대행의 업무는 청와대에서, 총리 업무는 총리실에서 보좌를 받기로 대략적인 틀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청사에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했다.

국무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9일 오후 5시 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위원 간담회와 오후 7시 권한대행 자격으로 주재한 임시 국무회의에 이어 세 번째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국무위원 간담회에서 "현 상황에서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것이 국가안보"라며 "전 군(軍)의 경계태세 강화를 통해 북한의 도발에 사전 대비하고, 사이버 심리전 등 분열을 조장하는 행위에도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경제 분야에 있어서는 "경제를 위한 특단의 시스템을 보완해서 강구해 달라"며 "대내외 불안이 과도한 심리 위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