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조특위는 14일 3차 청문회, 15일 4차 청문회 등 일정을 예고했다. 증인으로 채택된 이규혁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와 정윤회 전 박근혜 의원 비서실장
국조특위는 14일 3차 청문회, 15일 4차 청문회 등 일정을 예고했다. 증인으로 채택된 이규혁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와 정윤회 전 박근혜 의원 비서실장
청문회 일정이 다음주 수요일인 14일 다시 시작된다. 앞서 국회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조특위는 14일 3차 청문회, 15일 4차 청문회 등 일정을 예고했다.

다음주 열리는 3차 청문회에서는 모두 16명이 증인으로 채택됐다. 채택된 증인에는 신보라 전 대통령 의무실 간호장교, 이병석 전 대통령 주치의 등 세월호 참사 당일 대통령의 의료시술 의혹 등을 밝혀줄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들이 포함됐다.

또 김석균 전 해양경찰청장,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 등이 참석해 세월호 참사 대응 과정과 관련된 질문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윤전추·이영선 전 청와대 행정관도 출석해 최순실씨의 대통령 의전 개입 등 의혹에 대해 집중 추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4차 청문회에서도 모두 30명의 증인이 채택됐다. 이날 증인으로는 최순실씨 전 남편으로 지난 2014년 비선실세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은 정윤회 전 박근혜 의원 비서실장이 출석해 이번 박근혜정부 비리의혹과 관련 집중적인 질문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정부 비리의혹 감찰에 나섰다 수사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고발된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도 증인으로 나선다. 이밖에 ‘정윤회 문건’ 유출 사태 당시 ‘권력서열’ 발언으로 이름을 알렸던 박관천 전 청와대 행정관 역시 청문회에 출석해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밖에 최순실씨 일가와 측근들로부터 스포츠계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일었던 이규혁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도 증인으로 소환됐다.

이한석, 김영석, 정동구, 박헌영 등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전직 이사 등 직원들이 대거 출석해 재단 설립 운영 과정에서 정부와의 유착 등에 대해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최순실씨 딸인 정유라씨의 부정입학 사태 등으로 물러난 최경희 전 이대 총장 역시 증인으로 나온다. 이대에서는 김경숙 체육대학부 교수, 류철균 교수 등도 소환돼 정유라씨에게 학점특혜를 준 의혹 등에 대해 증언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