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사이버대학] 특성화학과 5개 신설…실무인재 양성
세종사이버대(총장 김문현·사진)는 실무형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내년 5개 특성화 학과를 신설한다.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커리큘럼도 개설해 실무형 인재 양성과 전문성 극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신설되는 학과는 복지시설경영학과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뷰티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다.
[미래를 여는 사이버대학] 특성화학과 5개 신설…실무인재 양성
복지시설경영학과는 사회복지시설 경영 전문가 양성이 목표다. 입학생에게는 해외 사회복지 현장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졸업 후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에 진학하면 입학금 면제와 등록금의 30%를 면제해 주는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방방재학과는 고도의 기술과 지식을 갖춘 소방 방재인을 양성한다. 커리큘럼의 70%가 실무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방학원과의 현장학습도 진행된다. 재해·재난 초기부터 복구까지 가상 시나리오를 통해 실전에 대비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소방행정학과는 소방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소방정책 전문가 양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소방 분야 자격증반과 공무원반이 운영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뷰티디자인학과는 미용 업계의 한류 열풍을 이끄는 뷰티 전문가를 배출하는 게 목표다. 미용 면허증을 취득해 뷰티 디자이너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한다. 실용음악학과는 전문 대중음악인을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입학생에게는 공연 기회가 제공되며 기획, 제작, 유통, 마케팅까지 연계해 자신의 음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돕는다.

[미래를 여는 사이버대학] 특성화학과 5개 신설…실무인재 양성
세종사이버대는 다음달 1일부터 2017년 1월6일까지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문학부(영어학과,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마케팅·홍보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금융자산관리학과,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융합예술학부(게임테크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뷰티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8개 학부 25개 학과에서 입학생 모집이 이뤄진다. 전형방법은 지원 동기와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50%씩 반영해 평가한다.

장학금을 탈 수 있는 기회도 많다. 직장인, 나라사랑, 가정주부, 특성화인재, 희망인재, 외국어인재, IT인재, 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 학기 수업료 30%가 지급된다. 학사학위 소지자와 서울 광진구민 입학생은 같은 기간 수업료 50%가 제공된다. 교직자나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등은 입학금이 면제되면 졸업할 때까지 수업료의 50%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원서는 홈페이지(sjcu.ac.kr)와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신청한다. 문의 (02)2204-8000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