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국제 접착·코팅 콘퍼런스 행사 모습.  ♣♣한경DB
지난해 열린 국제 접착·코팅 콘퍼런스 행사 모습. ♣♣한경DB
‘2016 국제 접착·코팅 콘퍼런스(IACC)’가 다음달 5~6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한국접착코팅협회와 오에스엠 등이 공동으로 여는 이 행사는 대표적 ‘뿌리산업’인 접착·코팅 분야 전문가와 연구원, 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전문 산업 콘퍼런스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행사의 키워드는 ‘경량소재’ ‘친환경’ ‘의료·바이오’로 32개의 전문 세션으로 나눠 이틀간 이어진다. 자동차 경량소재 개발에 적용된 접착기술과 융복합 사례는 물론 미래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의료·바이오 분야에 적용된 최신 접착·코팅 기술의 동향을 살펴볼 수 있다. 환경을 강조한 최신 접착·코팅 기술개발 동향과 함께 실제 산업현장에서 친환경 복합소재로 활용된 사례도 소개한다.

올해 행사에선 자틴 아가르왈 인도 페인트코팅협회 회장이 인도 접착·코팅산업 시장과 기술 동향을 짚어보는 특별강연도 마련된다. 인도는 최근 제조업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접착·코팅 소재와 기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곳이다. 이재연 한국접착코팅협회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제조업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경량화, 친환경 등을 주제로 다양한 기술 적용 사례와 앞으로 필요한 연구개발 과제를 짚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접착·코팅 콘퍼런스 참가비는 1일권은 25만원, 2일권은 35만원이다. 이달 30일까지 신청할 경우 18만원(1일권), 30만원(2일권)으로 참가비를 깎아준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iac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