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싱가포르항공, 프리미엄 항공서비스로 최상의 여행 제공
싱가포르항공은 혁신적이고 도전정신을 갖춘 글로벌 항공사의 대표 주자다. 1995년 기내 모든 클래스에 최첨단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고, 2007년에는 싱가포르~시드니 직항 노선에 점보 여객기 A380을 업계 최초로 투입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배려하는 싱가포르항공의 프리미엄 항공 서비스는 고객에 최상의 여행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업계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1970년대 이코노미 클래스에 헤드셋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기내식을 승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마련했으며, 이후 1998년에는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전문 요리사들로 구성된 국제 요리 자문단을 통해 프리미엄 기내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고객에 최상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싱가포르항공의 맞춤 서비스는 기내에 발을 딛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싱가포르항공의 고객 중심 서비스는 기내식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메뉴 구성에는 국제 수상 경력의 요리사들로 구성된 싱가포르항공의 ‘국제 요리 자문단’이 참여해 노선별로 다양한 동서양의 요리가 제공된다.

건강 기내식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영양 및 피트니스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맛과 영양이 풍부한 기내식을 만들어 탑승객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전장석 기자 sak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