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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2분기 영업익 흑자전환…게임·자회사 '든든'

입력 2016-08-12 09:13:39 | 수정 2016-08-12 09:3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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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103억…전년비 흑자전환
게임 사업 호조·연결 법인 편입 효과
페이코 순항 중
[ 박희진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가 게임 사업 호조와 연결 법인 편입 효과에 힙입어 올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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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는 12일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3억38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06억2200만원으로 67.7% 급증했다.

주력 사업인 게임 부문에선 모바일 게임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60.8% 증가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게임 매출에서 모바일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59%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이 46%, 해외가 54%를 차지했다.

특히 일본의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 한국의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견조한 성적을 냈다는 설명이다.

PC(개인용 컴퓨터) 게임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2분기 PC 게임 매출은 496억원으로 5.7% 증가했다.

기타 부문 매출의 실적 기여도 컸다.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8.9% 급증한 910억원을 기록했다. 신규 연결 법인인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폭이 컸다.

기타 부문 사업별로는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가 408억원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 219억원,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 209억원,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75억원 순이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는 순항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달 말 기준 본인인증 전체 가입자수는 560만명, 누적 결제 이용자는 430만명을 기록했다. 월 결제건수는 지난 4월말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페이코의 온라인 사용처를 확대하기 위해 주요 신용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PG)와의 제휴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신규 오프라인 가맹점도 확대하고 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지난달 출시한 게임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하반기엔 '라인러쉬' '라인팝2' 등 신작 게임 출시도 앞두고 있다"며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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