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 G·A KOREA, '용인아트투어랜드' 쇼핑·관광 거점으로
G·A코리아는 경기 용인의 골프장 코리아CC와 골드CC 등을 운영하는 종합레저기업이다. 1970년 무업역에 뛰어들어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한 이동준 회장(사진)이 운영하고 있다. 이 회장은 동탑산업훈장 철탑산업훈장 산업포장 은탑산업 훈장 등을 받기도 했다. G·A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을 받았다.

G·A코리아는 경기 남부의 쇼핑과 관광의 거점을 계획 중이다. ‘용인 아트 투어 랜드’ 개발을 통해서다. 우수한 자연환경과 특색 있는 문화를 접목해 연간 1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들겠다는 게 G·A코리아의 구상이다. 이를 위해 세계음식거리와 아울렛, 숙박시설을 새롭게 갖추고 기존 시설도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2016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 G·A KOREA, '용인아트투어랜드' 쇼핑·관광 거점으로
G·A코리아 관계자는 “기흥호수공원,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등 관광자원이 풍부한 용인에 먹거리와 볼거리, 쉴거리를 한곳에 모아 용인 아트 투어 랜드의 집객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G·A코리아는 용인 아트 투어 랜드와 별도로 신규 사업으로 KAIST와 제휴해 바이오 정보기술(IT) 융합 연구소 및 IT 스포츠 테크노밸리 산업단지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