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자 부모 이제와서 (사진=DB)


여중생 집단 성폭행 사건에 대해 피의자 부모가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

28일 한 매체에 따르면 고등학생 22명이 여중생 2명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사건이 5년 만에 수면으로 올라온 가운데 피의자의 부모가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며 피해자를 탓하고 나섰다.

보도에 따르면 한 피의자 부모는 “여태껏 가만히 있다가 이제 와서 나서는 건 뭐 어쩌자는 건지 모르겠다”며 “5년이나 지난 일인데 그걸 갖고 왜 문제삼냐”고 말했다.

이어 “사람이 지나가다가 스칠 수도 있고 만질 수도 있고 그러면 기분 나쁘다 얘기할 순 있다”며 “이런 게 다 문제면 의사가 환자를 위로하려 팔을 쓰다듬은 것도 성추행이냐”고 목소리를 높이는 등 어처구니 없는 주장을 펼친 것으로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더욱이 “경찰이 피해자 말만 듣고 수사하는 거냐. 얘네들이 성폭행을 했다는 증거가 있냐”며 “내가 엄만데 우리 애가 잡혀갔으면 왜 잡혀갔는지 나한테 얘길 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여기에서 시간 허비하고 정신적 피해 본 것을 나중에 누가 보상할 거냐”고 분통을 터뜨리기도.

또한 “우리 아들이 나쁜 친구를 사귀었다고 해서 우리 아들까지 나쁘다고 볼 순 없다”며 “그럴 애가 아닌데 만약 얘까지 성폭행을 했다면 주변에 있는 애들은 전부 다 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