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나연, 가장 멋진 스윙폼"
올해 11차례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에서 한국 또는 한국계 선수들이 10승을 휩쓸었다. 그 영향일까. 스윙폼에도 ‘K골프’ 바람이 불고 있다. ‘얼짱’ 최나연(29·SK텔레콤·사진)이 LPGA투어에서 가장 멋진 스윙을 하는 선수로 뽑혔다.

미국 스포츠 전문지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4일(한국시간) 150여명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LPGA투어, 챔피언스(시니어)투어 선수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자신들의 투어에서 가장 멋진 스윙을 하는 선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LPGA투어 선수 중 18%가 최나연을 꼽았다고 밝혔다. 김효주(21·롯데)가 7%, 재미 동포 앨리슨 리(21·한국명 이화현)와 호주 동포 이민지(20·하나금융그룹)는 각각 5%의 지지를 받았다.

PGA투어 선수 31%는 2013년 마스터스 챔피언 애덤 스콧(호주)을 가장 멋진 스윙의 주인공으로 꼽았다. 루이 우스트히즌(남아프리카공화국)이 20%로 뒤를 이었다. “바로 나”라고 답한 선수도 27%나 됐다.

또 PGA투어 선수들은 올림픽보다 메이저대회 우승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림픽과 PGA챔피언십 중 어느 대회에서 우승하고 싶냐”는 질문에 71%가 PGA챔피언십을 택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