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대전 유성'매드블럭', 스트리트형 대규모 복합상업시설
대전 유성관광특구에 조성되는 복합상업시설인 ‘매드블럭’이 분양 중이다. 상가는 지하 2층~지상 6층의 연면적 1만7331㎡ 규모다. 공급 점포 62실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는 140대다.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한 스트리트형 구조의 대규모 복합상업시설이다. 반경 5㎞ 내에 충남대 KAIST 한밭대 등 7개 대학이 자리 잡고 있어 젊은 층의 대규모 유입이 예상된다. 대전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과도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월평·둔산지구, 도안·관저지구, 노은·세종을 잇는 교차점에 있어 인근 지역을 아우르는 상권이 될 전망이다.

[분양 현장 포커스] 대전 유성'매드블럭', 스트리트형 대규모 복합상업시설
매드블럭은 개성 넘치는 상품구성(MD)을 선보일 예정이다. 1~3층은 패션, 뷰티, 쇼핑, 카페, 레스토랑 등 직장인·학생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사로잡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4층은 락볼링장과 펍·라운지, 5층은 멤버십 클럽과 락볼링장이 들어선다. 6층은 최고의 고객을 위한 라운지바로 구성될 예정이다. 멤버십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엘리베이터도 별개로 설계된다.

4~6층은 직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상가를 분양하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시행사인 흥복이 상가 활성화에 직접 나선다.

매드블럭의 외관 디자인은 클래식한 적벽돌과 모던한 화이트 루버의 조화로 색다른 느낌을 풍긴다. 외부에 걸린 대규모 스크린으로 상가 주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해 지하 2층 주차장부터 지상 3층까지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외부에서 건물 내부로 직접 연결된 계단 등으로 인근 유동인구도 흡수한다는 방침이다. 상가 외부의 녹지공원과 연결해 휴게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612의 4에 있다. (042)823-6600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