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 보인다" 비결은 연령별 맞춤 리프팅
연령대를 막론하고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칭찬은 ‘어려 보인다’라는 말이다. 하지만, 흐르는 세월에는 장사 없는 법. 특히, 피부는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로, 기능성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탱탱했던 20대 피부로 되돌리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런 이유로 탄력저하가 시작되는 30대부터 노화가 많이 진행된 50대 이상의 여성들이 리프팅 시술을 많이 찾는다.

인천 구월동 엘리트성형외과 이영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리프팅 시술은 동안으로 거듭나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 하지만, 연령대별로 개선을 요하는 부분은 큰 차이가 있다.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나 정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연령층에 따라 각기 다른 시술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30대 매끈한 V라인 리프팅

30대에는 탄력이 저하되기 시작하면서 날카로웠던 브이라인이 조금씩 뭉툭하게 변화한다. 노화가 막 시작되는 시점이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시술인 더블로 리프팅과 울트라V리프팅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더블로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하여 피부 깊은 곳에 있는 피부층과 근육층을 끌어올려주는 시술로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울트라V리프팅은 머리카락 보다 얇은 의료용 실로 피부 처짐을 개선해 자연스럽게 얼굴라인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엘리트성형외과 이영진 원장은 “더블로 리프팅과 울트라V리프팅은 절개 없이 진행되는 비수술적 리프팅으로 두 시술 모두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높이고, 동안의 대표상징인 매끈한 V라인 개선에 도움이 된다.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라면, 윤곽주사 시술을 병행해 더 큰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40대 생기 있는 동안 피부 리프팅

40대는 이미 노화가 꽤 진행된 상태이다. 팔자주름·이마주름 같이 깊이 패인 주름이 생기고 얼굴 살이 늘어지기 시작한다. 30대와 비교했을 때 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가 필요한 것이 사실. 이 때는 피부조직을 강하게 끌어올려주는 특수한 돌기를 가진 실을 이용하게 된다. 타이트한 리프팅 효과는 물론, 피부톤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코그실 리프팅, 리본 리프팅, 블루로즈 리프팅 시술을 추천한다.

50대 전체적인 주름 탄력 리프팅

50대 이상의 경우는 다른 연령층에 비해 노화가 복합적으로 진행된 상태이다. 전체적으로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가 늘어져 이중 턱, 눈꺼풀 처짐 등의 고민이 생긴다. 이 때는 피부 층만을 리프팅 하는 방법으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근육층까지 함께 리프팅 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안면거상술은 주름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고 근육층이 다시 처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주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처져서 불룩해 보이는 볼 살이나 이중 턱 또한 해결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인천 엘리트성형외과 이영진 원장은 “성공적인 리프팅 시술을 위해서는 피부 노화 정도에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리프팅 시술 전 반드시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시술에 이용하는 제품이 정품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