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교과서 국정 전환 문제를 놓고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정부가 국정화를 추진한 것은 지난 2월 박근혜 대통령이 ‘균형 잡힌 역사 교육’을 지시한 이후다. 특히 4월 서울행정법원이 금성출판사 등 교과서 6종에 대해 교육부의 수정명령이 적법했다는 판결을 내리면서 속도가 붙었다.

야당은 이 문제를 ‘국정 대 검정’의 프레임으로 몰아가고 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국정화는 유신독재 시대로 되돌아가려는 시도”라고까지 비난한 것을 보면 그렇다. 그러나 교육부가 아무 문제도 없는 국사 교과서를 갑자기 국정화하자고 주장하는 게 아님을 야당은 잊지 말아야 한다. 문제가 된 교과서들은 노골적으로 좌편향 왜곡을 자행하고 있다.

한국은 토지개혁에 미온적이었고 북한은 무상몰수 무상분배의 정당한 토지개혁이 이뤄졌다고 쓴다. 오늘날 중국의 농민공 문제에서 보듯이 북한의 토지분배는 농민을 농노화한 것에 불과하다. 누구의 소행인지 언급도 않고 ‘천안함 사건이 일어나 남북관계가 경색됐다’고 기술하고도 있다. 6·25 책임을 남북 모두에 있는 것처럼 서술하는 것은 정신병적이다. 박정희 정부의 외자도입이 1997년 외환위기 원인이라는 희한한 주장도 있다. 기업활동에 대해서는 가히 악질적이다. 기업가는 범죄자처럼, 기업은 수탈자처럼 묘사하는 해괴한 주장을 우리는 교과서라고 부를 수 없다.

우리는 이미 지난해 초 좌편향 단체들과 일부 교육청이 ‘마녀사냥’ 식으로 교학사 교과서를 공격하면서 결국 어느 학교도 이 책을 채택하지 못하게 되는 사태를 지켜보았다. 좌익들의 반(反)자유주의적 강압이 교단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당시와는 상황이 달라졌다. 이제 국민도 ‘강단 좌익’들의 궤변을 잘 알게 됐다. 문제는 단순하다. 거짓 역사를 그대로 둘 것인가 말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