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15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은 9일 오후 1~5시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m)를 통해 이뤄진다.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2015년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석사 포함)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MAT), 1차 면접, 2차 면접 등의 순서로 진행하며, K형, I형, A형 인재군으로 구분한 맞춤 전형으로 치뤄진다.

인적성검사 응시자에게는 현업 직원과의 직무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1차 면접은 1박2일 합숙 면접으로, 직무를 비롯한 영어면접, 야외활동 등으로 직무적합도와 인성을 평가한다.

직무 특성에 따른 평가 방식도 특징이다. 'K(Kreative) 형'은 창의성을 중시하는 영역으로 상품,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등이 속해있고, 'I(Interactive) 형'은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한 생산공장, 생산기술, 품질, 구매 부문 등을 포함한다. 'A(Adventurous) 형'은 추진력과 행동력이 강조되는 경영지원, 재경 부문이다.

기아자동차는 "올바른 인성과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맞춤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단순한 '스펙'보다는 회사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차,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칼럼]제네바에서 마주친 볼보 XC90의 강렬함
▶ 아우디, 엔트리 SUV 'Q1' 내놓을까
▶ 한국지엠, 스파크EV 제주에서 1,790만원 판매
▶ [시승]극한의 운동성, 911 카레라 GTS
▶ [시승]절제된 세련미, 폭스바겐 파사트 2.0ℓ T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