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관절염 예방법, 한 번 닳은 연골 ‘회복 불가’…체중유지가 관건
[라이프팀] 퇴행성관절염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기온이 떨어져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이 급증하면서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이 닳아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50대 이후 증상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발병이 잦아지고 있다. 또한 한 번 닳은 연골은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관절염 방법을 늦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퇴행성관절염의 가장 좋은 예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이다. 매일 30분 이상 수영이나 걷기 등의 운동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있는 것을 피해야 한다.

아울러 비타민 A와 C, E를 비롯해 셀레늄 등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관절과 건강에 좋다.

한편 퇴행성관절염 예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퇴행성관절염 예방법, 간단한데 실천 어려운 것들이네” “퇴행성관절염 예방법, 오늘부터 해야지” “퇴행성관절염 예방법 이것저것 하다보면 적응되겠지?” “퇴행성관절염 예방법 좋다” “퇴행성관절염 예방법 할머니한테 권해드려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YTN 뉴스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푸조2008 사전 계약 실시, 가격은 2000만원 중반부터…
▶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가격 확정, 81만4천원↑…모델별 상이
▶ 6억 이하 유주택자 디딤돌 대출, 부부 합산 연봉 6000 이하만 가능
▶ 질환별 주의할 과일, 달콤한 과일의 유혹…환자에겐 오히려 ‘독약’
▶ 웹툰작가 김진-이윤창,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눈길…‘웹툰 커플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