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 보이는 모공, 스타룩스XD로 재생
선천적인 요인, 잦은 트러블, 피부 탄력의 저하 등 모공을 위협하는 요인은 다양하다. 모공은 본래 피부에서 땀이 배출되고 노폐물이 배출되는 역할을 하는 곳이지만,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모공이 탄력을 잃고 지나치게 넓어지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흔히 좋은 피부라 하면 깐 달걀처럼 잡티 없이 매끄럽고 광채 나는 피부를 이야기 하는데, 이런 피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한가지가 바로 모공의 넓이다. 모공 없이 매끄러운 피부, 어떻게 만들어줄 수 있을까. 기존에는 피부를 벗겨내는 필링이나 박피와 같은 방식을 이용해서 모공의 크기를 줄여주는 시술을 이용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시술의 경우 효과가 미비한 것은 물론 피부가 예민한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높았다. 모공을 줄여주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모공 주변의 탄력을 개선해주는 것이다. 탄력 개선을 통해서 모공을 꽉 조여주게 되면 전체적으로 인상 자체가 탱탱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바뀌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박승제 광주 센텀쁘띠클리닉 원장은 “모공을 효과적으로 줄여주기 위해서는 모공 주변의 탄력을 개선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탄력 개선은 피하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이 이뤄져야 가능한데, 스타룩스XD의 경우 피부 깊숙한 곳까지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재생을 효과적으로 이뤄내는 시술”이라고 말했다.

스타룩스XD는 피부를 벗겨내거나 하는 기존의 시술과 달리 피부 전체 조직에 일정한 간격으로 열 손상을 주어 진피층의 깊은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해준다. 이를 통해서 피부의 깊숙한 곳에서부터 콜라겐 재생이 이루어지며, 손상되지 않은 주변의 정상조직에 의해서 회복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교적 단기간 동안 효과가 나타나는 시술이다.

각질층 자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피부 표면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위험이 적고, 치료부위에 팁을 밀착시켜주어 에너지를 전달해주며 피부 속으로 깊게 침투를 하기 때문에 피부 겉에 붓기나 홍조, 딱지가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타룩스XD는 모공 개선 이외에도 피부결 자체를 개선해주고 여드름이나 화상, 수술 등으로 발생한 흉터를 완화해주는 데에도 효과적인 시술이다. 이 외에도 잔주름이나 튼살을 개선해주는 데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