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 하반기 요금 설명회 개최

[항공사 관광청 소식] 가루다, 하반기 요금 설명회 개최 등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ruda-indonesia.com·사진)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2014년 하반기 요금 설명회’를 열고 동남아, 유럽, 호주 등 여러 지역의 공식 요금과 다양한 할인 규정을 설명했다. 학생과 경로자는 상시 20%까지, 호주 워킹홀리데이 여행자는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또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와 교차 적립할 수 있는 마일리지 프로그램 ‘가루다마일즈’와 23㎏까지 무료 운송할 수 있는 스포츠 수하물, 입국심사가 필요 없는 기내 입국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공항 라운지의 신세계를 연다

[항공사 관광청 소식] 가루다, 하반기 요금 설명회 개최 등
핀에어(finnair.co.kr)가 헬싱키 반타 공항에 새로운 ‘핀에어 프리미엄 라운지’를 개설했다. 스칸디나비아풍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차별화된 시설이 특징이다. 북유럽 재료로 요리한 수준 높은 음식과 와인을 비롯한 각종 주류가 나오고 마리메코, 이탈라 등의 고급 식기를 구비했다. 샤워 시설과 핀란드 본토의 사우나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색적이다. 122명이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업무, 다과, 휴식 등으로 공간을 구분했다. 라운지는 헬싱키 반타 공항의 비(非)쉥겐 구역 36번 게이트 옆 핀에어 라운지와 나란히 있다. 핀에어 플러스 플래티늄, 골드 회원 또는 원월드 에메랄드, 사파이어 회원이 동반인과 이용할 수 있다.

멕시코 칸쿤 5박의 행운에 도전해볼까

멕시코관광청은 9월12~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7회 부산국제관광전 2014’에 참가하면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 멕시코 관광청 페이스북(facebook.com/CPTMKOREA)에서 ‘좋아요’를 누른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운권을 추첨한다. 당첨자에게는 멕시코 칸쿤(사진)에 있는 하드락호텔 칸쿤 5박 숙박권을 준다.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