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올 여름 최고 인기메뉴로 등극한 눈꽃빙수의 두얼굴이 공개됐다.

29일 방송된 채널A '먹거리 X파일'에서는 부드러운 얼음에 다양한 토핑까지 더해진 먹음직스러운 '눈꽃빙수'의 두얼굴을 다뤘다.

이날 방송에서 '먹거리 X파일' 제작진은 빙수를 먹고 배탈이 났다는 제보를 받고, 눈꽃빙수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먼저, '먹거리 X파일' 제작진은 한 눈꽃빙수 전문점 주방에 찾아갔다. 빙수를 만드는 주방에서는 맨손 조리부터 우유 재활용까지, 위생이 엉망이었다.

이어 제빙기 업체를 찾아갔지만, 업체들은 하루에 한 번만 청소해도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먹거리 X파일' 측이 각 업체들의 빙수를 수거해 세균검사를 의뢰한 결과, 제빙기의 호수 위생은 굉장히 중요했다.

'먹거리 X파일' 측에 따르면, 눈꽃빙수 업체 10곳을 조사한 결과 대장균군에 속하는 세균이 적게는 140마리, 많게는 만 마리가 검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방송을 접한 누리꾼들은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대박"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이제 뭘 먹지.."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두렵다"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괜찮은 줄 알았는데"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화난다" "먹거리 x파일 눈꽃빙수, 그럼 깨끗한 곳 알려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