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외직구 아이템 1위는 무엇?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이른바 '해외직구'가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서 구입할 수 없는 제품을 구할 수 있을뿐더러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게 해외직구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처럼 해외직구열풍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배송대행 전문 '오마이집'이 '5월 직구베스트 아이템 10'과 '인기쇼핑몰 베스트 10'을 발표했다.

오마이집 해외직구 베스트아이템 10에서는 패션의류가 1위로 꼽혔으며 ▲신발 ▲전자제품 ▲화장품 ▲생활잡화 ▲아동용품 ▲건강보조제(비타민) ▲패션 악세서리 ▲스포츠 용품 ▲가정용품이 그 뒤를 이었다. 또한 해외직구 베스트 사이트 10에는 1위인 아마존(AMAZON)을 비롯해 이베이(EBAY), 랄프 로렌(RALPH LAUREN)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오마이집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를 통해 많이 이용하는 아이템과 쇼핑몰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다양한 해외 사이트 중에서도 아마존이 1위를 기록했다는 점은 국내 쇼핑몰은 물론이고 관련 업계 종사자들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마이집은 소비자의 구매 추세를 반영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여름시즌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아이템 1위 선그라스와 2위 시계(성인대상)다. 5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미국시간 무게 측정일 기준) 이 두 제품을 구입하면 미국부터 한국 소비자에게 고정가 7달러에 배송한다.

이와 더불어, 상품이 오배송되었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최대 300 달러까지 보상해주는 '책임보상제'도 운영한다. 이는 제품 구입부터 소비자에게 도착할 때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발생되는 파손 및 분실 등의 배송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는 서비스로, 300달러 범위 내에 100% 보상해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마이집 담당자는 "올 여름 해당 프로모션 오픈 후 해당 아이템의 주문이 30% 이상 상승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고정가 배송비 2탄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