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PMBA·SEMBA·금융공학·정보경영석사 소개

KAIST 경영대학이 오는 18일 서울 홍릉캠퍼스 대강당에서 2013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입학설명회에서는 기존 테크노 MBA·금융 MBA·정보미디어 MBA·IMBA 외에 △프로페셔널 MBA(PMBA) △사회적 기업가 MBA(SEMBA) △금융공학석사 △정보경영석사 등 신설 과정이 자세히 소개된다.

재직자를 위해 개설된 야간 MBA인 PMBA는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경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과정이다. 야간 MBA 국제 표준인 3년 과정으로 운영되지만 개인 노력 여하에 따라 2년6개월 만에 과정을 마칠 수 있다.

SK그룹과 협력해 개설한 SEMBA는 2년 전일제로 운영된다. 사회적 기업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직접 운영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구체화해 이를 성공적 창업과 경영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설명회에서는 또 금융공학, 위험관리, 계량적 자산운용(Quant) 인재 양성을 위한 금융공학 석사과정과 IT 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2년 파트타임의 정보경영 석사과정 커리큘럼도 소개된다.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설명회에는 이병태 KAIST 경영대학장을 비롯한 전공별 책임교수와 재학생 대표 등이 각 과정을 소개한다. 2시부터 3시까지는 전반적 학교 소개와 질의응답이, 3시부터 4시까지는 각 전공별 세션이 진행된다.

KAIST 경영대의 각 MBA 과정에 진학을 원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15일까지 KAIST 경영대 홈페이지(www.business.kaist.ac.kr)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02)958-3246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