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인 나영이(가명)의 아버지가 방송에 출연했다.

나영이 아버지는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해 딸을 위해 고군분투 해온 통탄의 심정을 전한다.

‘조두순이 복수를 위해 교도소에서 몸을 만들고 있다’는 내용으로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이른바 조두순 괴담. 조두순이 복역 중인 청송 제2교도소에서 근거 없는 소문임을 해명했지만, 피해자 가족은 또 한 번 멍든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이날 방송에서 나영이 아버지는 조두순 괴담과 관련해 “정말 머리가 번뜩 서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왜 이런 내용을 자꾸 회자시키는지...”라며 애써 잊으려고 노력하는 딸의 아픈 상처가 들춰지는 것에 대한 염려를 표했다.

사고 이후 고통을 치유하는 의사를 꿈꾸며 열심히 공부해온 나영이. 하지만 나영이는 “내가 의사가 되고
조두순 남은형기 9년…나영이 "날 찾을까" 불안
유명해지면 범인이 해코지 하러 금방 찾아 올 것 아니냐”며 학업중단을 원할 정도라고. 이에 아버지는 “나영이가 성인이 됐을 때 과거 피해에 사로잡혀서 어떤 나쁜 생각을 하진 않을까“가 가장 걱정이 된다고 말해 듣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처참한 범죄내용으로 1심 讐×��� 받았던 조두순. 하지만 조두순은 음주 후 심신미약을 인정받아 최종 12년 형을 받았다. 이제 조두순에게 남은 형기는 9년. 아버지는 “내 생각에는 사형을 줘도 모자라다. 인간적인 면이 보이고 반성을 했다면 마음이 덜 아플 텐데, 사람 보는 게 아니라 짐승 보는 것 같았다. 너무 뻔뻔하니까”라고 말해 아직 가시지 않은 분노를 표출했다.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의 시간을 이겨온 조두순 사건 피해자 나영이 가족들의 지난 4년은 29일 저녁 전파를 탄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