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고달픈 싱글족…'이것'만 있으면 'OK'
"올해는 결혼하는거냐?" 민족의 명절 설이지만 명절이 결코 달가울 수만은 없는 이들이 있다. 결혼시기를 놓친 30~40대 싱글족들은 이번 설에도 결혼을 재촉하는 친척들의 잔소리가 부담스럽기만 하다. 이 때문에 나홀로 설 연휴를 보내는 싱글족들도 늘고 있다. 혼자 보내는 설 연휴가 지루하지 않도록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IT 기기 선택은 필수. 드라마와 영화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3D 스마트TV에서부터 집안에서도 손쉽게 운동이 가능한 동작 인식 게임기까지 설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IT기기가 싱글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밀린 영화ㆍ미드 챙겨보자- LG 시네마 3D 스마트TV

나홀로 연휴를 보내는 싱글족들에게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미처 보지 못했던 각종 영화나 드라마를 챙겨 볼 수 있는 TV는 필수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3D스마트 TV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다운받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설 연휴를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 시네마 3D 스마트TV는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즐길 수 있다. KBS다시보기(무료)나 유튜브 동영상 시청은 물론 미드나 시사교양 프로그램 등을 한 번에 몰아 볼 수 있다. LG의 독자적인 시네마 3D 방식으로 깜박임이 없어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편안하다.

◆ 체력과 몸매 관리 한 번에- 마이크로소프트 '키넥트'

명절 연휴기간 동안 집에만 있다 보면 무기력해지기 마련. 다소 무기력하게 보낼 수 있는 연휴에 몸매 관리와 그동안 약해진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동작인식 게임기도 좋다.
MS의 키넥트는 별도 컨트롤러 없이 작동, 게임기 본체가 초당 30회 촬영을 통해 인체의 48개 특징점 위치를 추적해 동작을 인식한다. 게임은 물론 각종 메뉴도 손을 들어 올리거나 움직이는 동작만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Xbox360 키넥트 전용 타이틀 '유어쉐이프2012'는 피트니스 전용 게임으로 다양한 피트니스 동작은 물론 섬세한 피드백 시스템을 제공해 마치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해 전문 강사에게 직접 수업을 듣는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각종 서적으로 지식 보충- 교보문고 '교보e리더'

설 연휴를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보충하고 싶다면 전자책 리더를 활용해보자. 교보문고가 출시한 전자책 리더인 '교보e리더'는 교보문고의 방대한 도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보문고의 9만 여종 전자책 콘텐츠가 제공돼 웬만한 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는 구매해 읽을 수 있다. e리더는 무선 랜(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교보문고 스토어에 직접 접속해 e북 콘텐츠를 내려 받을 수 있다.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백라이트까지 제공돼 다른 제품보다 가독성이 높고 눈의 피로감이 덜하다. 종이책보다 약 20~30% 저렴해 부담이 적고, 한번 구매하면 여러 번 내려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 설 연휴 자기계발로 알차게- 코원 'R7'

일상생활에서 부족함을 느꼈던 부분을 보충해 자기계발의 시간으로 설연휴를 알차게 보내고자 한다면 학습 기기를 활용하면 좋다. 특히 어학 관련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갖춰 각종 언어 공부에 유용한 PMP를 활용하면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학습할 수 있다. 코원의 'R7'는 어학 학습시 유용한 전자사전, 시청각 어학 프로그램인 'AVDic', 두산동아의 토익 문제집인 'DooTester' 등 유용한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다수 갖추고 있다.
자막을 보는데 충분한 7인치 화면으로 구성돼, 그동안 4인치인 스마트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하며 자막 글꼴이 작아서 발생했던 눈의 피로감과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