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스티브 잡스 vs 안철수, 올해의 인물 투표"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올해 실시간 핫 이슈 검색어 '왜떴을까'와 인물, 방송 인기 검색어 결산 결과를 8일 공개하고 각 항목별 랭킹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 해 네티즌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이슈 후보에는 스티브 잡스 사망, 나는 꼼수다 열풍, 일본 대지진과 원전 폭발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영화 도가니, 서태지 이지아 이혼, 평창 동계 올림픽 등이 화제가 됐다.

인물 베스트 후보에는 애플 창업자인 고(故) 스티브 잡스가 포함됐으며, 1500억원 상당의 자산을 사회에 환원 의사를 밝히는 등 대선후보로 급부상한 안철수가 순위권에 올랐다고 SK컴즈는 설명했다.

이 밖에 김연아, 소녀시대, 비스트 등 인기 스타들이 뒤를 이었다.

네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특별페이지(search.nate.com/search/all.html?q=2011)를 방문해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인상 깊었던 이슈나 인물을 선택하면 된다. 득표 현황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돼 네티즌들의 의견을 알 수 있게 했다.

투표에 참여한 회원 중 매일 부문 별 그날의 1위를 맞추는 세 명을 추첨해 피자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전체 투표 기간 내 가장 많이 투표에 참여한 다섯 명에게는 아이패드2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지난 8일부터 시작돼 오는 18일까지 이어지며 랭킹투표의 결과는 오는 2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