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빠르고 선명한 복사는 물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제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복사기 부문에서는 한국후지제록스가 11년 연속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경쟁사 대비 빠른 복사 속도와 짧은 예열시간, 편리한 기능 조작은 물론 높은 회사 신뢰도로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그러나 복사기 산업의 만족도는 전년 대비 소폭 하락했다.

최근 지속됐던 이상고온에 맞춰 친환경·고효율과 함께 첨단 인공지능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대거 등장시켰던 가정용 에어컨 산업의 만족도에서는 LG전자가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전반적인 만족도에서 경쟁사를 따돌렸다. 실내외기의 외관이 잘 변형되지 않는 점과 전력 소모 면에서도 우위를 보였다.

노트북PC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올해로 10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높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역대 14회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75.8점을 받아 LG전자, 한국HP와 5점 이상의 점수 차를 벌렸다. 삼성전자는 재구입 의향 및 모니터 화질, 처리 속도, 회사 신뢰도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은 물론 휴대성과 배터리 수명을 강조하는 제품을 대거 선보인 노트북PC 산업의 만족도는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데스크톱PC 시장은 기존 대용품으로만 여겨졌던 노트북PC의 기능 및 가격 경쟁력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그 입지가 좁아졌다. 하지만 산업의 만족도는 올해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했고 삼성전자가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경쟁사 대비 높은 재구입 의향 평가를 받았다. 저소음, 처리 속도, 잔고장, AS, 설치 및 사용안내 서비스 등의 대부분 항목에서도 우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