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동건 주연의 할리우드 액션 대작 '워리어스 웨이'(The Warrior’s Way)가 오는 12월, 한미 동시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워리어스 웨이'는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의 제작자인 배리 오스본이 프로듀서로 참여하면서 더욱 화제가 된 작품. 최고의 명품배우 장동건과 함께 '캐리비안의 해적'의 제프리 러쉬, '슈퍼맨 리턴즈' 슈퍼맨의 연인 케이트 보스워스, '타이탄' '로빈후드'의 대니 휴스턴 등 쟁쟁한 헐리우드 연기파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버스터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자 배리 오스본이 뉴욕대 출신의 국내 감독 이승무가 직접 쓴 시나리오에 반해 헐리우드 시장에서 당당히 승부를 걸 만한 작품을 만들어보자 의기투합해 탄생한 글로벌 프로젝트 '워리어스 웨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전사’(장동건 분)가 사막의 끝에 있는 외딴 서부마을을 찾아가 펼치는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 대작으로 국내에서는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부터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작품으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배우는 물론 우리나라 감독이 메가폰을 잡음과 동시에 헐리우드 최고의 제작자인 배리 오스본의 참여로 그 작품성과 대중성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것.

‘전사’의 이미지로 다시 태어난 배우 장동건과 함께 호흡을 맞춘 할리우드 배우들 역시 만만치 않아 가장 먼저 시나리오를 받고 캐스팅을 수락한 제프리 러쉬를 필두로 케이트 보스워스, 대니 휴스턴 등 헐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2월 한미 동시 개봉을 확정지은 '워리어스 웨이', 할리우드를 넘어 전세계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