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아프리카TV'를 운영하는 나우콤이 6.2지방선거 후보자들의 인터넷방송국을 무료로 구축해 준다.

나우콤은 6.2지방선거 후보자 및 정당에 아프리카TV 솔루션으로 인터넷방송국을 무료로 구축해 주는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사용될 솔루션은 '아프리카 오픈TV' 솔루션으로, 게임축제나 신차발표회, 심포지엄 등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는 기업용 유료 서비스다.

나우콤은 인터넷방송 솔루션 및 홈페이지를 무료 제공하고, 후보자는 방송용 장비인 캠코더와 노트북을 준비하면 바로 인터넷방송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후보자의 목적에 맞게 선거유세 생중계, 정책발표회, 후보자 약력소개 등 다양하게 구성하면 된다.

나우콤은 "광역단체장의 법정 평균 선거비용은 15억, 선거운동 기간은 2주로, 시간과 비용 면에서 수많은 유권자에게 자신을 알린다는 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 하다"며 "인터넷방송을 이용하면 더 많은 유권자에게 자신의 정책을 홍보할 수 있고, 유권자도 집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선거유세 방송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나우콤은 후보자의 방송을 1400만 아프리카TV 시청자 및 50만 아이폰 이용자에게 동시 노출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기간인 5월 14일까지 정당 및 후보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앱'을 설치하면 외부에 있거나 이동중에도 선거 유세방송을 볼 수 있다.

한경닷컴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