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월화드라마 '파스타' OST Part11이 6일 온라인에 공개됐다.

슈퍼주니어 규현, 엠투엠, 에브리싱글데이가 참여한 '파스타' OST Part1은 총 3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슈퍼주니어 규현이 부른 ‘듣다…그대를’은 메인타이틀곡이자 최현욱(이선균 분)과 서유경(공효진 분)의 러브 테마곡이다. 규현의 달콤한 미성이 돋보이는 이 곡은 극중 최현욱-서유경의 러브라인과 조화를 이루면서 안방극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엠투엠이 부른 '갑니다'는 엔딩 타이틀로 라틴자이브 스타일의 리듬을 가미한 새로운 미디엄 곡이다. 주인공의 갈등과 이별, 다가설수 없는 애절한 마음이 담겨있다.

특히 엠투엠의 정환은 녹음중 절제할수 없는 감정의 복받처 녹음을 중단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에브리싱글데이의 '럭키데이'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경쾌하고 밝은 느낌의 곡이다. 지루하고 따분한 일상을 벗어나 일탈을 꿈꾼다는 가사와 가볍고 통통 튀는 느낌의 리듬이 돋보인다.

OST제작관계자는 "'파스타' OST는 싸이월드에서 진행하는 '기부음원:사랑의 음악 나누기 기부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이 때문인지 OST에 참여한 가수들이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불렀다"고 밝혔다.

한편 '파스타'의 OST는 Part1에 이어 Part2, Part3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