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상품을 비교한 후 가입하세요"

보험백화점이라 불릴 수 있는 인터넷 보험사이트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여행보험 등 보험사들이 내놓은 상품의 장단점.가격차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비교해 주고 있다.

인터넷으로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이런 사이트를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이들 사이트는 보험상품 안내는 물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해두고 있다.

스피드원 보험중개(www.boheom.net)는 이런 사이트들의 선발주자에 속한다.

이 회사는 국내 11개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와의 제휴를 통해 사이버 보험상품 및 기존 패키지 상품을 온라인 상에서 비교, 견적을 산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동차보험의 경우 같은 사람이라도 보험사별로 최고 1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결과를 처음 발표해 화제가 됐다.

보험료 등을 비교해 본 후 인터넷 상에서 보험 가입까지 할 수 있다.

한맥인스코(www.insunet.co.kr)도 비슷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상담까지 해준다는 점이 이 회사가 내놓는 자랑거리다.

또 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일반인들이 알기 쉽게 제공하는 보험정보제공 사이트이기도 하다.

니즈넷닷컴(www.insniz.com)은 각 보험사들의 시스템과 연계해 보험료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가입신청-보험료산출-계약체결 등의 인터넷 보험가입 과정이 5분이면 끝나고 영수증과 보험증권이 늦어도 24시간 안에 고객에게 전달되는 신속성이 이 회사의 장점이다.

이밖에 내달 개설되는 보험합리주의(www.insdream.com)는 보험료 비교 견적을 뽑아주고 맞춤설계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틈새시장을 이용한 인터넷 전용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리텍 커런시(www.ritech.co.kr)도 오는 5월20일부터 인터넷 보험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월 수입에 적절한 보험료를 산정해 주는 등 보험재무설계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