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티브 코헨 헤지펀드 포인트72 회장
뉴욕 메츠의 구단주로 유명한 억만장자 헤지펀드 거물 스티브 코헨 포인트72 회장이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다.

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코헨은 비트코인 매수 규모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아들 때문에 보유하게 됐다"면서 비트코인이 새로운 금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날 스티브 코헨 회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매수하게 된 일화에 관해 설명했다.

그는 "아들이 비트코인에 푹 빠져 있는데 코인베이스를 통해 거래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비트코인을 처음으로 매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지만 큰 금액은 절대 아니고 '매우 적은(Very little)' 규모에 불과하다"면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가능성에 대해 알아가는 단계"라고 말했다.

또한 "시장을 보면 확실히 비트코인을 믿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는 것 같다"면서 "단언하긴 어렵지만 새로운 금이 될 가능성이 있고 새로운 도구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쟁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스티브 코헨이 이끄는 포인트72의 벤처캐피털은 데이터 제공업체인 메사리, 암호화폐 인프라 플랫폼 제로 해시, 암호화폐 및 외환 거래 플랫폼 24 익스체인지 등의 암호화폐 기업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9시 30분(한국시간) 코인데스크 기준 전일 대비 1.67% 상승한 66,2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CNBC)


홍성진외신캐스터